인디 플라이트 슈팅 게임인 버티컬 스트라이크 엔드리스 챌린지를 GPD Win2(8.25w)에서 테스트한 결과입니다.
버티컬 스트라이크 엔드리스 챌린지는 적의 공세(Wave)를 최소한의 무기 사용으로 막아내면서 고득점을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주 공격 목표에 따라 대공(Anti-Air)과 대함(Anit-Ship)의 두가지 모드 중 하나를 골라서 플레이 가능합니다.
게임 테스트에 사용된 설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Windowed Display : Full Screen Resolution : 1280x720 Frame Rate : 60fps Anit-aliasing : Off Overall Effects : Mid (Missile Trails와 Clouds만 On) |
테스트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공대공 전투] - Min 45 - Avg 60 - Max 62 - 1% low 29 - 0.1% low 24
[공대함 전투] - Min 38 - Avg 60 - Max 61 - 1% low 28 - 0.1% low 23 |
대부분의 상황에서 60FPS로 구동됩니다만, 간간히 55FPS 정도로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만 60FPS대로 빠르게 회복하기 때문에 FPS를 지속적으로 확인하면서 플레이하는게 아니라면 인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표시되는 FPS수치 대비 게임이 덜 부드럽게 구동된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최소 FPS는 특수 무장 중에서 GAU-22를 사용한 경우에 나타난 수치입니다. 다른 특수무장 중에서도 이정도의 프레임 저하를 보여주는 무장이 있는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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