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MPC 소식/GPD WIN 계열

[GPD Win Max] 배송 업데이트 - 2020/08/16

 일단 GPD Win Max의 조립공정을 보여주는 사진이 몇개 나왔습니다.


 GPD에서 대외 소통을 담당하고 있는 직원 YYang이 '어제 전달받은 사진'이라면서 2020년 8월 15일에 업로드한 사진들로 조립 및 테스트 중인 GPD Win Max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기기들은 언제, 어떻게 배송이 될까요.


 현재로서 확인된 배송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공장에서 GPD로 조립된 기기를 전달합니다.

2) GPD에서 중국 국내 배송업체를 통해 DHL 홍콩지부로 제품을 전달합니다.

3) DHL 홍콩 지부에서 제품을 인수해 세계 각국으로 배송합니다.


 왜 DHL 중국 지부가 아니라 DHL 홍콩 지부를 통해서 배송하는지에 대해서는 이 글을 참조해주세요.


 말 나온김에, 이전 글에서 언급되지 않은 '1) 공장에서 GPD로 조립된 기기를 전달합니다.'에 대한 근거는 아래와 같습니다. 근거가 없는 정리는 신뢰도가 크게 떨어지니까요.





  공장에서 우리 회사로 (GPD Win Max를) 보내는 것 말이지, 그리고 나면 우리가 받은 제품을 확인해 그리고 나서 배송 업체를 불러서 배송할 제품을 수령하게 하고있어. 이 작업은 단 하루만에 이루어지지.



 자, 그렇다면 저렇게 조립된 GPD Win Max 중에서 어느정도의 분량이 GPD로 전달되었을까요?


 이에 대해 한국시간으로 어제(2020년 8월 15일) 오후 7시 5분에 YYang이 올린 글과 사진이 있습니다.


 GPD는 선전시에 회사를 두고있으니 우리와는 대충 1시간 정도 차이(선전시가 1시간 느립니다. 우리가 오후 1시면 선전은 정오)가 나요. 즉, 이 사진을 올린 시점은 YYang의 입장에서는 금요일 오후 6시 5분입니다. 이걸 고려해서 다음 내용을 봐주세요.




 정확한 수량을 알려줄 수 없어서 미안해, 오늘 받은 GPD Win Max는 200~300대 정도야. 업무 종료 시간이 가깝고 내일은 일요일이기 때문에 우리는 전달받은 분량을 다음주 월요일에 확인해서 배송하기 시작할거야. 그러니까 사람들은 다음주 화요일이나 수요일 즈음에는 송장 번호를 받을 수 있다고 볼 수 있겠네. 


 네, 이게 인디고고 구매자를 위한 GPD Win Max의 첫 물량이에요.


 다만 GPD측에서 이걸 열어서 내용물을 확인한 뒤 배송을 진행해야 하고, 업무 종료시간이 가까운 시점에 기기를 전달받았기 때문에 그날 -그러니까 이 포스팅이 작성되는 시점 기준으로 어제인 2020년 8월 15일-에는 배송을 진행할 수 없다고 합니다.


 검수는 다음주 월요일에 진행되고, 이걸 DHL 홍콩 지부로 넘기는 작업까지 하면 월요일은 끝. 따라서 위 사진에 보이는 분량에 대한 송장 번호는 물품이 DHL 홍콩 지부의 손에 들어가는 화요일 부터 전달된다고 볼 수 있겠네요.



[YYang]

 기기의 배송과 생산은 매일매일 지속적으로 이루어 질거야. 그러니까 (인디고고 배송분에 대한) 배송 작업이 빠르게 진행될 거라는 거지 


[Xav]

 월요일 부터 매일 배송되는 기기의 수는 평균 300대일까?


[YYang]

 100~400대


 이후로 배송될 분량에 대한 언급도 살짝 나왔습니다.


 일 평균 배송 가능 물량은 100~400대 정도. 매일매일 생산과 배송 작업을 처리할 계획이어서 인디고고 배송 분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을거라고 하네요.


 현 시점에서 GPD Win Max의 인디고고 펀딩 참여자 수는 3736명. 여러대를 산 사람이 있는지는 알 수 없지만 보통은 한 사람당 한대만 샀을 가능성이 높죠.


 YYang의 답변 내용을 고려해서 GPD가 하루에 200대 정도의 배송을 처리한다고 가정할 경우 전체 물량의 배송에 약 19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디스코드에서는 이런 '추정치'를 기반으로 자신의 주문 번호가 언제쯤 발송될지 따져보는 유저들도 있는데, GPD의 배송 방식이 '지역별로 우선순위 배정, 같은 지역내에서는 순번이 빠른 순으로 우선순위 배정'이라는 점을 고려해보면 별 의미가 없을거에요.


 예를 들어서 GPD가 홍콩에 최우선적으로 배송하고, 미국에는 마지막으로 배송한다고 가정하면 홍콩의 주문 번호 3000번인 사람이 미국의 주문 번호 100번인 사람 보다 먼저 받을겁니다.


 다시 말해서 우리는 누가 GPD Win Max를 먼저 받을지 아무도 모른다는거죠.(-_-;;;)



 뭐, 그런고로 일단은 다음주 화요일까지 기다려 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