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MPC 소식/GPD WIN 계열

[GPD WIn Max] 참여자 여러분 지연이에요! 지연!

 며칠 늦었지만, GPD Win Max의 배송 관련 '지연' 소식입니다.




 네, 8월 10일로 공지되었던 GPD Win Max의 배송 시작 일정이 8월 15일로 밀렸습니다.


 문제는 여기에는 제대로된 '지연사유'가 안나와 있다는거죠.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을 진행할때 사람을 화나게 하는 방법이 몇가지 있어요. 대표적인건 일정 지연이고, 그것 보다 더 사람을 화나게 하는건 '사유없는 일정 지연'입니다.


 그리고 예나 지금이나 항상 그래왔듯이 상세한 정보를 찾으려면 디스코드에 가서 대화 내역을 뒤져야합니다.


 심지어 GPD Win Max와 관련된 디스코드 채널은 '너무나도 오만 대화가 오가는 것을 고려해서' 3개의 채널(general, lounge, latest news)로 분할 됐습니다.


 언제까지 이런 식으로 할겁니까 GPD.



 

 GPD의 대외 소통을 담당하고 있는 YYang에 따르면 이번 문제는 GPD Win Max로 인한게 아닌 '배송 준비와 물류 업체 관련' 문제라고 합니다.


 GPD 탓을 하긴 좀 그렇네요.





 일전에 공지한 일자는 GPD가 운송 업자에게 기기(GPD Win Max)를 넘겨주는 날이다. 우리가 운송 업자에게 기기를 넘겨주면 운송 업자는 기기들을 홍콩 DHL로 넘겨주게 돼. 일반 적으로 운송 업자는 (우리가 보낸 것과) 같은 날에 기기를 DHL에 넘겨주는데 이 말은 우리가 기기를 보낸 다음 날에 DHL로 기기가 들어 간다는 이야기지.

 말이 나온 김에 GPD Win Max의 약간 이상한 배송 방식을 살펴봅시다.


 여러분들의 GPD Win Max는 -대부분의 국가에 대해- DHL로 배송되지만, GPD는 이 물량을 홍콩 DHL을 통해서 발송합니다.


 GPD는 중국 회사고, 중국에도 DHL이 있습니다.


 뭔가 이상하죠. '중국 회사가 코앞의 중국 DHL을 놔두고 홍콩 DHL로 보낸다?'


 그런데 여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배송비 때문이라고 해요.




 Brother Chenwk 

 (D.Ice에게) GPD가 DHL 중국 지부를 통해서 배송을 하지 않는 이유는 DHL 중국 지부에서 청구하는 요금이 굉장히 비싸기 때문이다. 이게 GPD가 제품을 HK으로 넘겨서 그 쪽에서 배송을 진행하는 이유다.

 D.Ice

 (Brother Chenwk에게) 고마워. 만약 이게 사실이라면 우리는 고정된 메시지에 있는 (DHL 홍콩 지부의 연기 안내가) 현재도 계속 적용된다고 볼 수 있겠네.

 Brother Chenwk

 이건 따질 필요도 없이 '사실'이야. 명백한 사실이라고. GPD의 YYang이 나와의 개인 채팅에서 이 사실을 확인해줬고, 내 여자친구가 나에게 내 GPD Win Max를 보내려고 시도하면서 DHL 중국 지부의 사이트에서 물품 수령 요청을 보내려는 과정에서 확인된 것이기도 하고.


 최종적으로 나는 DHL 싱가포르 지부의 사이트에서 중국에 있는 물품에 대한 물품 수령 요청을 보내야 했어. 왜냐하면 DHL 싱가포르 지부의 사이트 이 작업을 요청하는 가격이 내 여자 친구가 DHL 중국 지부의 사이트에서 요청하는 가격의 1/4 정도였거든.


 Chenwk이 밝힌바에 따르면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중국 DHL에서 청구하는 비용이 다른 국가의 DHL에서 청구하는 비용 보다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GPD는 제품을 중국 DHL이 아닌 인접지역인 홍콩 DHL로 넘겨서 그 쪽에서 발송을 처리하는 식으로 진행하고 있는 거고요. 좀 묘하게 돌아가는 거긴 하지만 어쨌거나 이를 통해 배송 비용을 최소화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