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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용 UMPC 영상/GPD WIN 2

[GPD WIN 2 / 프레임 측정] 아우터 월드 (12W 오버클럭)


[기기사양 및 설정]

2018년 초기 인디고고 펀딩 버전(5월 즈음 제조로 추정), m3-7y30 8GB 진동판

- Turbo Boost Power Max : 12 W

- Turbo Boost Short Power Max : 12 W

- Core Voltage Offset : - 50 mV

- Processor Graphic Voltage Offset : - 50 mV


[영상 촬영 구간]

- 초반 1시간 30분 플레이 후 편집


[게임 설정]

- 인게임 설정을 전부 최하로 내리고, 3D Resolution(렌더링 품질)만 75%로 뒀습니다.

  이후 ini 파일을 손봐서 해상도를 낮추고, 몇몇 그래픽 효과를 제거했습니다.


- 윈도우 스토어와 Epic 스토어 출시판의 ini 파일 경로가 다릅니다.

   PCGW 사이트의 해당 게임 페이지에서 'Configuration file(s) location'을 참고해주세요.

https://www.pcgamingwiki.com/wiki/The_Outer_Worlds


- 실수로 트윅 ini 파일을 삭제하는 바람에 검색 기록을 찾아가면서 복원했습니다.

   영상에 사용된것과 1~2줄 정도 다를 수 있지만 거의 같은 결과가 나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A) 'GameUserSettings.ini'의 '[ScalabilityGroups]'밑에 하기 내용을 수정/추가

sg.AntiAliasingQuality=0

sg.FoliageQuality=0

※ 단, sg.AntiAliasingQuality는 Engine.ini의 트윅에 영향을 받아 수치가 변경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게임 플레이 후에 확인해보면 수치가 4로 수정되어 있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 sg.FoliageQulality는 적혀있지 않은 내용이지만, 추가해서 수치를 변경하면 자잘한 잔디의 량을 조절 가능합니다.


B) 'GameUserSettings.ini'의 '[ScalabilityGroups]'에서 하기 내용을 찾아서 수치 조정

ResolutionSizeX=960

ResolutionSizeY=544

※ 게임 설정이 'Full Screen'일 경우에만 이 수치를 지정 가능합니다.


C) 'Engine.ini'의 하단에 아래 설정을 추가

 [/Script/Engine.RendererSettings]

r.PostProcessAAQuality=0

r.DepthOfFieldQuality=0

r.MotionBlur.Max=0

r.MotionBlurQuality=0

r.SceneColorFringe.Max=0

r.SceneColorFringeQuality=0

r.LensFlareQuality=0

r.SSR.Quality=0

r.AmbientOcclusionLevels=0

r.DefaultFeature.LensFlare=0

r.VolumetricFog.GridSizeZ=64


[소감]

- 일단은 '플레이 가능'(Playable)입니다만, 중반 이후의 지역들은 훨씬 복잡한 구조를 지니고 있어서 같은 결과가 나올지 확답하기 어렵습니다.  개별 맵 크기는 크지 않지만, 구성하고 있는 물체와 배경 오브젝트의 모델링이 굉장히 복잡합니다. 엔딩을 본 뒤에 되짚어 보면 대부분의 전투는 개방된 공간에서 이루어지니 중후반부가 잘 돌아갈지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답을 할 수 밖에는 없어보입니다.


- 실내에서는 프레임이 잘 나오기는 합니다만 '실내'니까요. 뒤집어 말해서 그만큼 외부의 모델링이 엄청나게 복잡하고, 가시거리가 넓게 잡혀있다는 이야기도 됩니다.


- 초반부의 프레임 수치는 괜찮지만, 전투가 FPS로 진행되는 점도 고려해야합니다. 특수능력으로 잠시 느려지게 하는걸 제외하면 모든 전투는 실시간으로 이루어지고, 정밀한 조준을 요구하는 경우도 꽤 있습니다. 따라서 플레이 가능한 수준의 프레임이라고 보기에는 많이 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