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용 UMPC 영상/GPD WIN 2

[GPD WIN 2] 보더랜드2 롱 플레이 영상


 GPD WIN2로 보더랜드2를 구동하는 영상입니다.

 같은 기기를 사용한 구동영상 자체는 여럿 올라와 있지만, 대체로 15분 정도의 플레이라 '이보다 조금 장시간의 실플레이를 보여주는 것'으로 방향을 잡고 찍어서 올렸습니다. 처음 1분을 제외한 나머지 시간 전부가 플레이 영상이니 25분 넘게 플레이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초반부 튜토리얼 부터 시작해서 별다른 큰 전투도 없이 깨작대는 영상과는 달리 퀘스트를 깨러 가는 길이라 적도 많이 나와주고요.
(사실 이미 한참 전에 진행한 구역을 되돌아가서 진행하는 퀘스트라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옵션은 인게임 내에서 최저로 낮추고, 별도로 파일 수정을 통해 조금 더 손봤습니다. 해상도를 낮춰버리면 프레임레이트가 더 안정적이기는 한데, 이러면 GPD WIN 2의 HDMI 출력을 영상 캡쳐 장치에 물렸을대 화면이 수직으로 서버리는(이게 원래 액정의 방향이긴 하지만!) 문제가 있어서 이 문제가 없는 1280x720으로 진행했습니다.

 프레임레이트는 상황에 따라 변동이 꽤 있지만 플레이하는데 지장이 없을 정도의 수치를 꾸준히 유지합니다. 다만 새 지역에 들어가면 해당 지역의 데이터 로딩을 마무리한다고 한동안 프레임이 급락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전에 어디서 듣기로는 언리얼 엔진의 특성상 어쩔 수 없다나요... 이게 문제가 되는 상황은 영상 11분 언저리 처럼 새 지역 진입 직후에 적들이 몰려와서 교전해야하는 경우고, 그런 상황이 전개되지 않는 경우 잠시 기다렸다가 진행하면 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보더랜드2는 실제로 GPD WIN2에서 짬짬히 플레이를 하는 게임이다보니 언젠가는 후반부 영상을 또 찍어서 올릴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마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