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MPC 소식/AYA 계열

[AYA-NEO] (번역) Aya Neo에서 사이버펑크 2077 즐기기

 지난 12월 20일에 AYA팀 공식 사이트의 블로그 란에 올라온 글입니다.

 

 중국의 게임 매체에 기기를 전달해서, 그쪽을 통해 확인한 사이버펑크 2077의 구동 수준, 이후 정식 발매버전을 통해 재차 테스트한 구동 수준 마지막으로 현재의 개발 현황이 담겨있습니다.

 

 원문의 문장이나 단어 선택에 의아한 부분이 있어 문맥과 제가 알고있는 현황을 고려해 문장을 다시 만들어서번역한 내용들이 존재함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 www.ayadevice.com/post/playing-cyberpunk-2077-on-aya-neo?lang=zh&cid=1a8b5fd0-463d-4475-818b-c1283b739396

---------------------------------------

 

 12월 4일에 우리는 사이버펑크 2077의 베타 버전을 AYA Neo에서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기본 그래픽 설정 기준으로 건물 외부 장면은 약 20~25 FPS 정도로 구동 되었습니다. 옵션을 Low로 설정하자 건물 외부 장면, 나이트 시티 도심지, 운전 그리고 다수의 케릭터가 등장하는 총격전 장면에서 약 30~35 FPS 정도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정식 발매 버전은 이것 보다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프레임레이트를 보여줄 것입니다.

 

 편집자는 AYA의 게임 구동 성능이 기대치를 넘어섰다고 말해주었습니다 그리고 AMD의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에 적용된 최적화(사이버펑크 2077에 특별히 적용된)가 7인치 휴대용 기기에서 뛰어난 수준의 실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해주어 주었습니다.

(역주 : 위의 테스트 내용은 베타테스트 버전이 제공된 중국내 게임 매체를 통해 확인된 정보로 알고있습니다. 이 때문에 '편집자'가 언급된 것으로 보입니다.)

 

 

 Uncle A역시 사이버펑크 2077의 정식 발매 버전을 사내에서 플레이해 보았습니다.

 

 매체 들에 테스트 용으로 전달된 게임과 비교해 볼때 정식 발매 버전의 그래픽은 더 부드럽고 거의 아무런 버벅임도 경험할 수 없었습니다. 자막의 폰트 크기를 게임의 설정에서 제공되는 최대 크기로 설정하자 대사 관련 자막과 임무 목표를 7인치 크기의 화면에서 읽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당연하게도 사이버펑크 2077은 올해 사람들이 가장 기다리던 AAA급 명작 게임입니다. AYA팀은 게임의 전체 내용을 휴대용 게임기로 즐기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메인 스토리 퀘스트들을 끝낸 이후에 나이트 시티의 세계를 언제 어디서나 손안에 들고 즐길 수 있는건 굉장히 매력적인 경험입니다.

 

 

 게임용 기기로서 AYA Neo의 위치는 굉장히 명확합니다. AYA Neo는 언제, 어디서나 고퀄리티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개발된 게임입니다. 이 기기는 이동하는 중에 고전 게임을 다시 즐겨보거나 액션 게임을 하고싶어 하는 게이머들에게 적합합니다.

 

 AYA Neo의 엔지니어링 테스트 기기가 처음 공개될 당시, 화면에 사이버펑크 2077의 월페이퍼가 띄워져 있었습니다. 이는 Uncle A의 오랜 꿈이었던 사이버펑크 2077을 휴대용 기기에서 즐기는 것을 축하하기 위해서였습니다 - 마침내 Uncle A의 꿈이 현실이 되었고요!

 

  모두가 사이버펑크 2077을 비웃을지라도, 마침내 이 게임은 AYA Neo가 발매되기 전에 출시되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AYA Neo의 첫번째 에디션이 문제없이 개발되고 모두에게 전달되어야 한다는 거겠죠.

 

 

 AYA 팀과 AMD China는 공식적인 협력 계약을 맺었습니다.

 

 첫 생산분과 정식 발매 버전의 기기의 대외 공개는 제안서에 따라 차분히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2개월간 AMD 방식은 AYA Neo의 전력 소모를 개선했으며, 최근들어서 10~15% 가량의 전력 소모율 개선을 보일 수 있었습니다.

 

 

 현 시점에서 AYA Neo의 게임 성능과 배터리 구동 시간은 기존에 공개된 영상에서 보여진 것 보다 개선되었습니다. 고성능을 요구하는 게임들은 기기의 최대 전력소모 설정에서 150분 가까이 플레이 할 수 있으며(2.5시간에 달합니다!), 성능을 덜 요구하는 게임들(Hades나 Fall Guys등)은 최대 5~6시간 구동이 가능합니다.

 

 

 기기의 발열은 손이 너무 뜨겁다고 느끼지 않을 범위 내에서 제어되고 있습니다. 가장 뜨거운 부분은 공기 배출구(손으로 쥐는 바분은 아닙니다)로 42℃ 정도의 온도를 보여줍니다. 실제 사용해본 사용자들은 발열 제거가 잘 되고있다고 말했으며, 심지어 스마트폰 보다 발열이 더 낮다고 이야기했습니다.

 

 현 시점에서 중국 내에 존재하는 3곳의 큰 게임 미디어 업체가 기기에 대한 리뷰를 하고, AYA 팀과 협업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원고의 공개 시점을 조정하는 중입니다.

 

 그 외에도 예비 테스트를 진행한 이후에 결과에 대한 확인을 기다리는 다른 미디어들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쪽으로 제공된 기기의 수는 적습니다.(대부분의 테스트 기기는를 최종 테스트와 인증을 위해 개발팀이 가지고 있어야 했기 때문입니다.) 중국내 및 해외 유튜버 그리고 영상 리뷰어를 통한 검증은 추후에 계획을 짤 것입니다.

 

 

 현 시점에서 최초 발매분(역주 : 문맥상 파운더 에디션으로 보임)은 판매가 완료되었고, 기기의 정식 버전은 2021년 2월이나 3월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연기가 이루어진데 대해서 사과 드립니다.

 

  다만, AMD 기술팀과 마케팅팀의 지원하에 AYA의 최초 발매분과 정식 발매분은 기기를 기다리는 사용자들에게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AYA 파운더 에디션을 기다리는 분들을 위한 진행 상황 보고:

 쉘 몰드의 설계에 있어서 열기 배출 구조와 버튼을 최적화 하는 중에 약간의 지연이 있었습니다. 이로인해 테스트 생산 과정은 이번달(역주 : 2020년 12월) 첫 10일에서 이번달 마지막 10일로 일정이 지연되었습니다.

 

 국제 배송의 지연과 기기에 탑재되는 CPU의 물량 부족으로 인해 AYA Neo의 생산 계획이 약간 지연되었습니다. 하지만 AMD가 AYA팀이 원하는 CPU 물량 공급에 대해 근시일 내에 지원해 줄 것입니다. Uncle A는 메인보드 사진 업데이트를 프리오더를 한 사람들에게 제공한 뒤에 이번달 말까지 기다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기기의 생산에 필요한 다른 자잘한 부품들은 공장 창고에 꾸준히 보관해 오고 있습니다.

 

 약간의 지연이 있긴 하지만 개발팀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공급망 간의 조정작업 덕분에 전체적인 개발 과정은 여전히 진행이 이루어지고 있고, 2021년 1월 31일 전에 배송을 진행하는 것으로 배송 게획이 세워져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인내심에 감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