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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MPC 소식/AYA 계열

[AYA-NEO] 출시 일정, 해외 구매 가격 등을 포함한 추가정보

 AYA-NEO의 개발과 관련되어 몇가지 이야기가 추가로 공개되었습니다.


 현재 AYA 개발팀은 다수의 공식 SNS/커뮤니티 채널을 가지고 있으며,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처음으로 살펴볼건, AYA의 개발팀과 관계를 맺고있는[각주:1] 있는 중국 음향기기 회사 Venture Electronics인 CEO Wild Lee가 AYA의 공식 페이스북에 남긴 글입니다.

 잘못 알려진 몇몇 정보를 바로잡아야 할 것 같다.


 여러분들은(여러분들이 부지런하다는 전제하에) AYA-NEO를 2020년 크리스마스에 만나볼 수 있을거다. 다만, 해외 출시는 중국 내 출시가 이루어진 이후에 진행될거다. 이 이야기는 당신이 기기를 실제로 가지기 전에 많은 량의 홍보를 접하게 될거라는 이야기다. 중국 내 출시가 이루어지는 동안 우리는 몇몇 해외 팬들이 참여할 수 있게 하는 것을 고려중이다.


 그러니까 AYA-NEO는 거대한 장막 뒤에 숨어있는 무언가가 아니다, 우리가 Smach Z[각주:2]와 PGS[각주:3]에서 봐왔던 대참사와는 다를 것이다. AYA개발팀은 우리가 꿈꿔오던 기기를 만드는 도전을 할 준비가 되어있다. 기기를 장막 뒤에 숨겨두고 '뭔가를 해낼거다'라고 홍보를 하며 개발할 생각이 없다. 왜 그래야 하는데? 우리는 의심의 여지가 없이 우리 스스로를 증명해 낼것이다.


 기기의 해외 출시 가격은 미화 700달러 이하 일거다. 판매방식의 경우 나는 veclan.com의 CEO고 우리는 2016년 부터 해외 구매자들에게 기기를 직접 팔아온 완벽한 기록을 기자고 있다.

(뭔가 다른 의도를 지니고 이런 이야기를 하는건 아니다. 다만, 사람들에게 AYA 개발팀이 국제적인 기업이 될거라는걸 확신 시켜주고 싶을 뿐이다.)


 안녕히, Lee로 부터.

 원문을 읽어보면 아시겠지만, 문맥상 마침표로 끊어야할 문장도 전부 쉼표로 이어두거나, 문장이 이해하기 힘들게 적혀있어 번역이 꽤 까탈스러웠습니다. 이 때문에 부득이하게 전체적인 문맥과 의도를 고려해서 원문의 문장을 상당량 재구성해야 했네요.


 사실 이것보다 더 깔끔하게 적힌 글이 있습니다. AYA의 공식 디스코드 채널 관리자 중 한 사람인 Chenwk이 AYA 공식 디스코드에 이와 관련된 정리글을 올렸거든요.




솔직히 말해서 우리 모두가 PGS나 Smach Z와 같은 (문제가 있는 윈도우 기반 휴대용 게임기 개발 계획으로 부터) 씁쓸한 경험을 하고 관심을 끊었던 적이 있던 것을 알고있다.


 그런면에서 볼 때, AYA 개발팀은 훌륭하게 동작하는 AYA-NEO라는 휴대용 게임기를 시장에 공식적으로 출시하는걸 확실히 해낼 수 있도록, 그들의 장막 뒤에서 열심히 개발을 진행해 왔다.


 AYA 개발팀은 커뮤니티의 중요성을 알고있고 그로 인해 이 디스코드 채널을 포함해 여러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에 공식 창구를 마련하게 되었다. 이러한 경로들은 AYA 개발팀이 현재 개발하고 있는 혹은 미래에 개발할 기기와 관련된 가능한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개발 진행 상황에 대한 모든 내용을 공유하고 있는데 이는 커뮤니티의 사람들과 꾸준히 교류하는 것 보다 더 나은 소통 방식이 없다는 것을 AYA 개발팀이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 면에서 볼때, AYA 개발팀이 현 시점에서 AYA-NEO의 개발에 전력을 다하고 있는 동안 나는 우리 모두가 가장 편한 자세로 기다리며 실제로 제품이 출시되는 그 날까지 갱신되는 정보를 기다리기를 바란다.


 Wild Lee가 지난 밤(아시아 기준으로 2020년 8월 13일, 목요일에 올린 내용)을 다시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1) 전세계 적인 상황이 현재보다 더 나빠지지 않는다면, AYA-NEO는 2020년 크리스마스에 여러분의 손에 쥐어줄 수 있을거다. 이 말은 해외 팬들도 기기의 공식 출시를 축하하는 행사에 참여할 수 있을 거라는 의미다.


2) AYA는 중국 국내 시장에 출시된 이후에 해외 시장에 출시할거다.

(이를 통해 해외 구매자들에게 RMA 서비스를 제공하기 쉽고, 초기 생산분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쏙속 뽑아내 버릴 수 있다.)


3) 기기의 사양에 큰 변화가 없다면. AYA-NEO의 가격은 미화 700달러가 될거다. 이 가격은 AYA 개발팀이 핸드헬드 게이밍 업계에 도전하는 새로운 업체로서, 모두가 보내준 응원에 대해 커뮤니티에 보답하는 방법이다.


4) 위에 명시된 가격은 4500U를 사용한 기기 기준이다.


5) 4800U가 선택 가능한 사양이 될 수도 있다.

(CPU의 가격과 공급 현황 그리고 커뮤니티 사람들의 의견에 따라서 4800U 버전의 출시 여부가 결정될 것이다.)


6) AYA는 AYA-NEO가 출시되기 전까지는 그 어떤 선약금 지불도 요구하지 않는다. 예약 구매가 어떤 식으로 진행될 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확정되지 않은 상태다.


 부연 설명을 달 필요도 없는 굉장히 깔끔한 설명이네요.


 4800U 버전의 경우 예전 부터 '고려중'으로 이야기가 되었던 거긴 합니다. 다만 그 당시에는 '큰 액정을 지닌 AYA를 낸다면 4800U 정도는 달거다' 식이었던 기억이 나네요.


 이상 AYA-NEO의 개발 현황과 관련된 신 소식이었습니다.



  1. 정확히 어떤 사이인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다만, 직접적인 HW개발에 참여하는 것은 아닌게 확실합니다. [본문으로]
  2. 2014년 개발 계획이 처음 공개된 Steam Boy의 실제 제품. 반복된 출시 지연과 2019년에 보여진 불안정한 시연 기기의 모습으로 인해 사실상 '준사기'로 평가받는 편. 구조상 AYA-NEO와 경쟁관계. [본문으로]
  3. 사실상 '사기'로 끝난 NDS스타일의 윈도우 기반 게임기. 아톰 기반으로 개발되는 등 이런저런 상세 정보가 나왔으나 결국 '사기'로 판명 됨. [본문으로]